기사 메일전송
황미라 부평구의원, 제1회 부평의정대상 의정봉사대상 수상 - 16일 오전 11시 부평구의회에서 ‘제1회 부평의정대상’개최
  • 기사등록 2025-12-12 14:08:17
기사수정

황미라 부평구의회 무소속 원내대표

부평구출입기자단(헤럴드경인·부평일보·브릿지경제·내외뉴스통신·지방자치24·데일리에듀·인천건설신문·동방일보)은 16일 오전 11시 부평구의회 2층 의정회의실에서 ‘제1회 부평의정대상’을 개최한다.


올해 의정봉사대상 수상자는 황미라 부평구의회 무소속 원내대표(삼산2동·부개2·3동)다. 


황 원내대표는 정당 간 협상과 교섭을 조율하며 협력적 의회 운영을 이끌고, 주민 삶과 직결된 생활정치 활동을 이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 원내대표는 아동·청소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조례 발의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의정봉사대상 수상자 황미라 부평구의회 무소속 원내대표

발의한 조례에는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금지 △장애인 전동보장구 보험 가입 및 지원 △느린학습자 평생교육 지원 △아동 놀 권리 증진 등이 포함된다. 또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경인고속도로 통행료 무료화 촉구 결의안’ 등에도 적극 나섰다.


황 원내대표는 아동·청소년 복지와 미래세대 지원 정책에도 관심을 두고, 최근에는 자립준비청년 지원 정책과 느린학습자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에서 기조발제를 맡는 등 정책 실천과 주민 참여를 동시에 주도하고 있다.


기자단 관계자는 “황 원내대표는 주민 삶과 직결된 문제 해결과 미래세대를 위한 정책 실천을 꾸준히 이어왔다”며 “이번 수상의 핵심 배경은 생활정치와 주민 봉사적 의정활동”이라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역 언론이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로, 의정의 책임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주민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신설됐다. 


시상식의 슬로건은 ‘부평의 미래를 밝히는 의정의 빛’이며, 첫 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2026년에는 행정 부문까지 포함한 ‘부평의정·행정대상’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제1회 부평의정대상은 △종합대상 안애경 부평구의회 의장 △의정공로대상 강연숙 행정복지위원장, 손대중 의회운영위원장 △의정혁신대상 박영훈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윤구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의정봉사대상 황미라 무소속 원내대표로 선정된 의원 부문과 △의정지원대상 정기운 사무국장 △의정지원공로상 홍지훈 총무팀장 △입법지원공로상 최창영 정책지원관 △의정홍보공로상 유정민 의정홍보팀 주무관으로 선정된 직원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2-12 14:08: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헤럴드경인포토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5 인천교육정책연구 콘퍼런스(연차보고회) 참가 신청
  •  기사 이미지 인천광역시 노후계획도시정비 주민설명회
  •  기사 이미지 2025년 10월 치매예방 GO! GO! 캠페인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